독일/일상 생활

독일 뮌헨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하기 (3)

온도리 2024. 2. 5. 03:21

image from "https ://www.hamburg .com/foreign-drivers-licences/"

독일 뮌헨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하기 3탄! 

1-2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1탄부터 따라오시면 됩니다.

 

 

독일 뮌헨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하기 (1)

벌써 2024년 - 독일에 발을 들인지 어언 일년 반이 다 되어간다. 햇수로 치면 3년이라니.. 시간이 참 빠르다. 그런데.. 독일에 와서 운전을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 유럽이나 독일을 여행할 때도 비

showozaki.tistory.com

 

독일 뮌헨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하기 (2)

전 편에 이어서 독일 뮌헨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하기 위한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독일 뮌헨에서 한국 운전면허증 교환하기 (1) 벌써 2024년 - 독일에 발을 들인지 어언 일년 반이 다 되

showozaki.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ADAC에서 운전면허증 서류 번역 신청하는 법을 다뤄보고자 한다.

 

저는 회사에서 멀지 않은 곳에 ADAC 사무소와 Führerscheinstelle가 있어서 굉장히 수월했다는 :)

우선 ADAC 홈페이지 내 국제 운전면허증 번역 관련 페이지!

 

 

Wir übersetzen & klassifizieren Führerscheine sofort oder per Post.

Übersetzung & Klassifizierung ausländischer und deutscher Führerscheine. Sofort vor Ort, oder per Post.

www.adac.de

 

중요한 번역 비용은 65 유로이다. 필요한 것은 본인의 여권 혹은 ID card, 그리고 원본의 한국 운전면허증을 가져가면 된다.

독일은 예약의 나라죠! 예약 없이 바로 방문하셔도 되지만, 예약을 하고 가야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진행하면 된다.

 

Online Terminbuchung

Vereinbaren Sie einen Termin über unsere Online Terminbuchungsseite

www.qtermin.de

가능하시면 페이지를 영어로 번역하고, On-site consultation, Online advice, telefonic consultancy 중 Con-site consultation을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하위 항목에 Driving license translation 을 선택할 수 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본인에게 가까운 사무소를 선택하신 후 날짜 및 시간을 정하면 된다.

나의 경우, Munich Relderstrasse 35로 방문해서 아래와 같이 표시해 보았다.

https://www.qtermin.de/adac-sby

 

시간까지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개인 정보를 넣는 페이지가 뜬다.

https://www.qtermin.de/adac-sby

여기에 개인 정보를 넣고 맨 왼쪽 아래 Book an appointment를 누르면 예약이 완료되고, 입력한 메일로 확인 메일이 온다. 그리고 그 시간에 아래 주소로 방문하시면 된다. 

 

 

Ridlerstraße 35 · Ridlerstraße 35, 80339 München, 독일

Ridlerstraße 35, 80339 München, 독일

www.google.com

 

여기서 주의! 저처럼 혹시라도 구글맵에 ADAC이라고 검색하고 가시면 걸어서 약 15분거리에 떨어진 다른 ADAC 건물로 가게되실 수도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명시된 주소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급히 방문하느라 외부 사진을 못 찍었지만 내부는 이렇게 되어 있다.

ADAC Ridlerstrasse 사무실 전경

 

이렇게 키오스크가 있다. 여기에서 Please click here를 누고, 언어를 영문으로 바꾼 후 접수를 하면 된다. 항목은 예약을 했다 / 아니다로 나뉘는데 우리는 예약을 했으므로 예약했음을 선택해서 순서표를 받는다.

ADAC Ridlerstrasse 사무실 전경

 

그리고 기다리면 전광판에 본인의 번호가 뜬다. 안쪽 테이블로 찾아가 번역 신청을 하면 된다. 

ADAC Ridlerstrasse 사무실 전경

 

여기서 '번역 서류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요?' 라는 질문을 받게 된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직접 방문하여 받기, 다른 하나는 우편으로 받기가 있다.

집에서 거리가 좀 되시거나 급하지 않으신 경우 우편으로 받으시면 좋고,

저와 같이 멀지 않으시거나 급하신 분들은 직접 찾아가서 받으시면 좋다.

직접 찾아가 받는 경우, 번역이 다 되면 번역이 다 되었다는 전화가 오고, 그 이후 찾으러 가면 된다.

 

찾으실 때도 동일한 방법이다. 다만 이 때에는 예약하는 방법이 없어서 그냥 방문했고, 키오스크에서 예약 없이 방문했음을 선택하고 기다렸다. 오전 기준 약 20분정도 기다리고 번역 서류를 받았다. 

 

물론 번역하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지만 저는 비용이 들더라도 ADAC에서 번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화에서 다루겠지만 Führerscheinstelle에서 번역 서류에 대해 전혀 이슈삼지 않았고, 아주 빠르게 신청이 완료되었다.

 

다음 화에서는 Führerscheinstelle 방문기를 다뤄보고자 한다 :)